보도자료

인천 통합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대출 권수 확대 운영
작성자정보자료과 작성일2020.07.28. 10:53 IP*.*.*.60
댓글0 조회수380

<주요내용>

○ 인천광역시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대출권수 확대(5권→10권)

 

 

인천광역시교육청 북구도서관(관장 나영희)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인천시민과 학생들의 움추러든 독서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구독형 전자책 대출권수를 월 10권으로 확대 운영한다.

 

구독형 전자책은 한 권당 대출 인원 수 제한이 없어 인기도서도 예약 없이 여러 명이 동시에 대출이 가능하며, 매달 신간도서가 업데이트 되어 최근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작들을 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비대면 회원인증 시스템을 통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관 가입을 할 수 있어 방학을 맞은 학생 및 인천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최신도서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으로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8개 도서관(북구, 중앙, 부평, 주안, 화도진, 서구, 계양, 연수) 및 평생학습관 책이음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통합전자도서관(https://lib.ice.go.kr/elib)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대출하면 된다.

 

현재 구독형과 소장형 모두 코로나19로 인한 한시적 대출권수 확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구독형 전자책은 월 10권, 소장형 전자책은 1회 최대 1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5일이다. 단, 구독형 전자책의 경우 예산소진 시 서비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통합전자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363-5019, 5037)

 

* 경인매일

* 내외신문

* 부산세계타임즈

 


이전글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온라인 여름독서교실' 운영 독서문화과
다음글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ON 어린이 독서단(2기)' 운영 독서문화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