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24건)
작성자독서문화과 작성일2022.06.13. 14:40 IP*.*.*.50
댓글0 조회수1,589

 

인천광역시교육http://청북구도서관은 2022년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하는 것이다.

북구도서관은 청소년의 독서를 기반으로 한 생애주기별 역량 개발 지원 사회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 책으로 펼치는 청소년 문화, 소통하는 또래문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독서환경 조성과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의 자기 성장을 돕고 청소년 참여형 도서관을 만들기 위한 모니터링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친화적 독서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청소년이 책과 함께 건강한 일상을 즐기며 성장하도록 청소년의 역량개발과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인신문

우리일보

경인매일

아이뉴스24

교육연합신문

e대한경제

선경일보

에듀뉴스

브릿지경제

내외일보


이전글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2022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독서문화과
다음글 2022년 우리 마을의 여름방학을 부탁해 수강생 모집 마을교육지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