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진흥
독서진흥 프로그램
강의계획
프로그램명 | 책과 교과가 어우러지는 자녀독서지도 | 횟수 | 10 | 시간 | 2 | |
---|---|---|---|---|---|---|
운영방식 | 줌(ZOOM) | 모집인원 | 20명 | |||
강의목표 | 초등 자녀 학년의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주제의 책을 선정하여 함께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계획해봄으로써 자녀독서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
구분 | 강의단원 | 세부내용 | 준비물 | |||
1 | 투표, 꼭 해야 할까요? | (투표, 종이 한 장의 힘) - 역사 교과: 근현대사 - 사회 교과: 민주주의, 선거와 투표 |
필기도구 | |||
2 | 선사시대, 우리는 살았을까? | (구석기시대 흥수아이) - 역사 교과: 선사시대 |
필기도구 | |||
3 |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 | (재판정에 선 비둘기와 풀빵 할머니) - 사회, 도덕 교과: 생명, 공동체, 존중, 배려 |
필기도구 | |||
4 | 통일, 꼭 해야 할까요? |
(우리 함께 웃으며) - 국어 교과: 토론, 나의 생각 표현하기 - 사회 교과: 남북통일, 미래 한국, 평화 |
필기도구 | |||
5 | 차별 없는 세상 만들기 | (우리에게 인권이 있을까?) - 사회 교과: 인권, 평등, 존중, 정의 |
필기도구 | |||
6 | 에너지와 지구를 지켜라! | (에너지와 지구환경) - 과학 교과: 에너지와 생활, 환경, 생태 |
필기도구 | |||
7 | 인류와 미생물 이야기 | (지구를 들었다 놨다 세균과 바이러스) - 과학 교과: 미생물, 바이러스, 세균 - 도덕 교과: 의무와 권리, 인권 |
필기도구 | |||
8 |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든 진짜 부자들) - 도덕 교과: 공동체, 행복 |
필기도구 | |||
9 | 나는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나요? |
(세상에서 가장 큰 스케치북) - 사회 교과: 지구촌의 평화 - 미술 교과: 주제에 맞는 그림 그리기 |
필기도구 | |||
10 | 나는 나에게 어떤 상을 주고 싶은가요? |
(남다른 상을 드립니다) - 국어 교과: 나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기 - 도덕 교과: 자존감 형성, 자아 성찰 |
필기도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