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소장형 전자자료와 구독형 전자자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21.05.24 15:02
댓글0 조회수630

▶ 소장형 전자자료(전자책/오디오북)는 기존에 도서관에서 이용하시는 종이책처럼 대출/반납 형식으로 운영되는 전자자료 서비스입니다. 소장형 전자자료 한 권당 5명의 이용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5명의 이용자가 모두 이용 중인 경우에는 즉시 열람이 불가하며, 대출 예약을 하셔서 차례를 기다리셔야 합니다.(최대 예약 가능 권수: 3권)

▶ 소장형 전자자료의 경우 대출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납 처리가 되며, 반납일 이전에도 자유롭게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책 한 권당 1회/일주일 연기 가능)

▶ 구독형 전자자료(전자책/오디오북)는 한 책당 이용 가능한 유저의 수를 제한하는 소장형 전자자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제공되는 전자자료 서비스입니다. 구독형 전자자료는 이용자께서 열람하고 싶으신 자료를 즉시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대출 예약 기능이 없습니다. 

▶ 구독형 전자자료의 경우 반납일 이전에 반납하는 것이 불가하며, 대출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납 처리가 됩니다.(반납 및 연기 불가) 

▶ 구독형 전자자료는 월 5권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달에 구독형 전자자료를 5권 열람(이용)하셨다면, 해당 월에는 추가적인 구독형 전자자료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 기타 대출규정은 통합전자도서관 이용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통합전자도서관을 사용하려면 어플(앱)을 설치해야 하나요? 최고관리자
다음글 통합전자도서관 공무원/공인중개사 강좌를 모바일로 이용할 때 강의 목록이 보이지 않습니다. 최고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