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작은도서관 활동가 역량강화교육 운영
작성자독서문화과 작성일2024.04.19. 13:16 IP*.*.*.30
댓글0 조회수23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부평구 관내 36개 공‧사립 작은도서관 활동가들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민들레작은도서관에서 역량 강화 교육을 26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올해 초 추진한 「작은도서관 읽걷쓰 네트워크 협의회」에서 작은도서관 담당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마련했다. 작은도서관의 실질적인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도서관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위주로 진행한다.


임수연 민들레작은도서관 관장을 강사로 초빙해 작은도서관의 공간구성과 공간조성사업에 대한 강연, 민들레작은도서관의 특색사업을 함께 공유하며 활동가들의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또한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지역 내 읽걷쓰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갖는다.

참여를 원하는 활동가는 12일부터 22일까지 인천시교육청설문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오는 9월 작은도서관 활동과 하반기 역량 강화 교육을 청소년과 인문 관련 특화도서관인 ‘청소년인문학도서관 두잉’에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읽걷쓰를 기반으로 작은도서관이 지역 내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고 공공도서관과 상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작은도서관 활동가 역량강화교육 운영 - 매일일보 (m-i.kr)

▶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작은도서관 활동가 역량강화교육 운영 - 한국강사신문 (lecturernews.com)

 

 

이전글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마을교육협의체 및 읽걷쓰 협의회 개최 마을교육지원과
다음글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마음성장 도서관학교' 운영 독서문화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