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쓰는 생활 : 기록으로 논디 김하영라이프앤페이지 199.1-김하영쓰 글쓰기를 통해 인생의 변화를 경험한 작가가 글쓰기를 막막하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쓴 책이다. 저자는 자신의 삶의 방향을 정립할 수 있었던 경험 기록 노트를 공개한다.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법, 일상 관리, 휴식과 치유, 브랜딩을 위한 SNS 활용법 등 목적과 유형별 기록 노하우를 담았다. 글쓰기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글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도록 돕는다.
-
일반
친애하는 나의 글쓰기 이영관 외사회평론 809-친애하사 여러 명의 작가가 참여한 글쓰기 에시이다. 다양한 분야의 글쓰기 명사에게 ‘읽히는 이야기’와 ‘쓰는 삶’을 물었다. 저자들은 각자의 경험과 시선으로 어떻게 글쓰기가 일상의 기쁨, 슬픔, 고민을 담아내고 자신을 이해하는 도구가 되는지 이야기한다. 거창한 글쓰기 기술 대신, 솔직하고 담담하게 자신의 내면을 글로 표현하는 것의 소중함을 담았다.
-
일반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정예용두드림미디어 818-정예용나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한 과정을 담은 책이다. 학습지 교사 3년, 보험설계사 17년을 해오면서 은퇴 후 글쓰기와 독서를 통해 자신을 찾게 된 과정을 섬세하고 담백하게 담았다. 솔직하고 담담한 문체로 글쓰기가 어떻게 삶의 고통과 기쁨을 넘어서는 힘이 되는지를 이야기한다.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한 과정을 담았다.
-
일반
모든 날 모든 순간, 박미라그래도봄 802-박미라모 30년간 심리상담가, 마음칼럼니스트로 치유하는 글쓰기 작가를 해온 저자가 일상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기록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치유 글쓰기의 다양한 기법과 구체적인 방법을 매뉴얼화해 153가지 글쓰기 방법을 안내한다. 내 안의 무의식을 발견함으로써 온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실전 가이드북이다. 책을 따라 소소한 기록을 통해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
일반
스스로 생각하고 싶은 고가 후미타Mirae N 청 199-고가후스 「미움받을 용기의 저자」가 주체적으로 사고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쓴 책이다. 자신을 올바로 이해하고 사랑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현실적 해결책으로 일기쓰기를 제안한다. 주인공 문어도리가 일기를 써 내려가면서 자신의 진짜 속마음을 깨닫고 왜 소라게 아저씨가 열흘 동안 일기를 쓰라고 했는지 납득하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다가온다.
-
일반
왜 쓰는가 필립 로스문학동네 844-로스,왜=2 미국 내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한 저명한 작가 필립 로스의 1960년~2024년 서평, 인터뷰, 대담, 연설문 등을 총망라한 책이다. 필립 로스가 평생 몰두한 ‘왜 쓰는가’에 대한 대답이라고도 할 수 있다. 작가가 평생에 걸쳐 고민해온 글쓰기의 본질과 소설가의 삶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답고 있다. 글쓰기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귀중한 통로가 되는 책이다.
-
일반
내 삶의 글쓰기 : 빌 루어바흐한스미디어 802-루어바내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자서전, 수필, 회고록 등 글을 남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생각을 모으고, 모은 생각을 글로 끌어내고, 글을 쓰고 다듬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글쓰기의 전 과정을 헤아리면서 각 장마다 실제로 수업한 경험을 소개하고 따라 하기 쉬운 연습 활동들을 소개하여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
일반
글은 어떻게 삶이 되는 김종원서사원 802-김종원글 15년간 괴테의 정신세계 속에 살며 그와 나눈 대화를 통해 발견한 5가지 글쓰기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그 방법에 따라 장을 구성하고, 필사와 낭독을 통해 글쓰기 근육을 키울 수 있게 돕는 45개의 팁도 담겨있다. 저자가 글쓰기를 통해 삶을 변화시키고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에세이다. 글을 쓰는 행위 자체가 어떻게 삶의 태도와 인식을 바꾸는지를 알려준다.
-
일반
기록하기로 했습니다 : 김신지휴머니스트출판그 818-김신지기 매일 쓰는 사적인 일기, 곧 사라져버릴 순간 수집, 글쓰기와 일에 목적을 둔 기록까지 지금 스쳐가는 순간과 생각들을 기록하는 방법을 전하는 책이다. 저자가 일상과 생각을 기록하며 발견한 삶의 의미를 닮았다. 거창한 글쓰기보다 사소한 기록의 힘에 주목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고 변화를 인지하며 삶을 더욱 풍요롭게 가꿔나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
일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 김용택예담 808.1-김용택어3 김용택 시인이 독자들에게 위로와 영감을 주기 위해 엮은 필사 시집이다. 김소월, 이육사 등 한국 대표 시인들뿐 아니라 폴 엘뤼아르, 프리드리히 니체, 요한 괴테 등 외국 시인들의 아름다은 시들을 엄선하여 담고 있다. 저자는 독자들도 한번은 따라 써보길 바라는 마음을 책을 통해 전하고자 한다. 시를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고 위로를 받고 싶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