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A.

    공공기관 승용차 요일제(요일별 차량번호 끝자리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출입 제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우리 도서관은 장애인 주차구역을 포함하여 현재 40면(장애인 4면)의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으나 이용자들의 수요에는 훨씬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확대방안으로 도서관 정문 도로변 갓길 사용을 제한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도서관 방문 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주차장 이용할 경우에는 바른 주차문화로 다른 이용자들에게 불편이 가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또한 공공기관은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시 차량 2부제(홀수차량은 홀수날, 짝수차량은 짝수날 운행)를 시행하오니 많은 협조바랍니다.

  • A.
    각 자료실에 복사기가 있으며 디지털자료실에서 프린트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및 티머니카드를 이용하여 복사, 프린트 가능
  • A.

    • 기증받는 곳 : 1층 안내데스크

    • 기증 대상자 : 개인 및 단체 

    • 기 증 기 간 : 연중 

    • 기 증 자 료 : 최근 5년 이내 발행자료

    • 기증자료 처리 안내사항
      - 기증자료는 선별작업을 통하여 도서관장서로 등록합니다.(잡지류, 시리즈 도서, 과도한 복본 도서, 훼손된 도서 등 기타 공공도서관에 
        소장하기 어려운 자료는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선정에서 제외된 자료는 관련기관에 재 기증하거나 도서교환전 등의 행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기 증 문 의 : 정보자료과(☎ 899-7534) 

  • A.
    교단사업의 일환으로 공공도서관에서는 학교도서관 운영을 지원 협력하고 있습니다. 
     • 학교도서관 구축, 운영, 독서활용 등 관련 제반사항 및 지원이 필요하실 때는 학교의 위치를 고려하여 가까운 공공도서관에 문의하시면 상담 및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 상담 및 문의 : ☎ 899-7533(정보자료과 학교도서관 담당자)
  • A.

    우리 도서관은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실내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비밀번호는 1층 안내실과 각 자료실(종합자료실, 디지털자료실,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A.
    정규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상반기는 3월에서 5월(6월), 하반기는 9월에서 11월(12월)까지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접수는 매년 2월과 8월 중순경에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우리도서관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은 홈페이지 메뉴 중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프로그램 소개’ 내용을 확인하시면 현재 운영 중인 정규프로그램에 대하여 알 수 있습니다.
     • 정규프로그램 이외의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안내는 ‘열린마당 – 공지사항’을 보시면 최신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생학습 프로그램 관련은 032-899-7543(독서문화과), 기타 프로그램 관련은 공지 된 해당 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A.
    우리도서관 일반열람실은 당일 지정좌석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1층 현관의 좌석발급기에서 1~3열람실과 좌석번호를 선택한 후 번호표를 교부받아 3층에 위치한 1~3열람실의 지정좌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1,2열람실(132석, 204석)은 스마트열람실로 멀티미디어 기기 사용이 가능하며, 3열람실(148석)은 독서, 학습만 가능합니다.
  • A.
    휴관일 및 각 자료실의 업무 종료 후에는 1층 현관의 무인반납기에서 365일, 24시간 반납 가능합니다.(연체도서, 예약도서도 반납 가능)
  • A.

    DVD는 우리도서관 1층 디지털자료실에서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 DVD대출은 1인 3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대출된 날짜를 기준으로 2주일입니다.       

     • DVD자료는 도서와는 달리 반납 연기를 할 수 없습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