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스튜디오

스마트 K-도서관 「연수 스튜디오」

‘연수 스튜디오’는 디지털 정보활동 플랫폼으로서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하여 시민 누구나 미디어 콘텐츠 창작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곳으로, 1인 방송,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설

  • 편집실과 조정실로 구성(조성면적:37.53㎡)

부대장비

  • 영상촬영장비, 음향장비, 편집, 조명 장비 등
    (카메라, PC, 배경막, 이동형 스탠드, 컨버터, 비디오 스위처, 무선 마이크, VEGAS PRO 19 편집프로그램 등)
  • 조정실 및 편집실 스튜디오
    편집실, 제작공간 스튜디오, 조정실

이용안내

  • 운영시간: 09:30~17:30 (※ 휴관일 및 법정 공휴일, 도서관 행사 시 제외)
  • 이용대상: 중학생 이상 누구나 (초등학생 이하 보호자 동반 시 이용가능)
    ※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이용
  • 이용인원: 최대 6인
  • 이용시간: 1인(팀) 1일 최대 4시간
    • 평일: 09:30~11:30 / 11:30~13:30 / 13:30~15:30 / 15:30~17:30
    • 주말: 09:30~11:30 / 11:30~13:30 / 13:30~15:30
  • 문의: 디지털자료실 ☎032-899-7570~1
  • ※ 이용일 최소 3일(72시간) 전 예약 (이용신청 시 유의사항 숙지)
    ※ 신청 취소 시 사전 연락 필수, 연락 없이 미사용 시 향후 신청 제한 가능
    ※ 도서관 운영 및 기관 사정 등으로 이용 신청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음

연수 스튜디오 이용 유의사항

  •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습니다. 단, 밀폐형 병에 담긴 액체성 음료만 가능
  • 이용자는 이용 종료 후 장비나 기기를 이용 전 상태로 원상 복구해야 합니다.
  • 스튜디오 내부의 PC는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작업파일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시설, 기기, 장비, 비품, 기타 집기 등이 파손, 훼손, 유실되거나 분실되었을 경우 해당 이용자는 그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연수 스튜디오 예약 및 이용 절차

  1. 이용 신청
  2. 홈페이지 신청 후
    확정 메시지 수신
  3. 도서관 방문
    (1층 디지털자료실 내)
    동의서 작성
    ※ 신분증 지참
  4. 연수 스튜디오
    이용


※ 서식은 현장에서 직접 작성

※ 만 18세 이하인 경우 서식 중 '보호자 동의서'를 미리 작성하여 지참

연수 스튜디오 이용방법 영상

연수 스튜디오 이용방법 영상

※ 섬네일을 클릭하시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베가스 프로19(VEGAS PRO 19) 편집 프로그램 매뉴얼

※ 해당 매뉴얼의 저작권은 (주)컨텐츠포탈에 있습니다.

연수 스튜디오 이용 매뉴얼

연수 스튜디오 이용 매뉴얼(책자)

신청현황 게시판

  • 예약은 신청일 기준 3일(72시간) 전 신청해주세요.
    ※예시: 월요일 이용 신청할 경우 전주 목요일 23:59까지 신청
  • 신청이 승인되면 완료 답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글 작성 양식은 연수 스튜디오 신청 안내 를 참고해주세요.
(필독) 연수 스튜디오 신청 안내
답변상태접수 작성자 ** 작성일2023.01.28. 13:02 IP*.*.*.20
댓글0 조회수462
연수 스튜디오 이용 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사전에 현재 페이지 상단의 이용안내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사항이 부적합한 경우 관리자의 수정 요청 혹은 미승인 처리를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비밀글 여부는 "예"로 체크해주세요.

2. 제목에는 "N월 N일 (평일/주말) 00:00 ~ 00:00시 이용 신청" 을 기재해주세요.
   ※ 최소 3일(72시간) 전 예약 신청 / 예약시간 중복 확인

3. 내용에는 신청목적과 함께 신청자명/연락처/이메일을 기재해주세요. 
    다수가 함께 이용하는 경우 전체 인원수 및 인적사항을 포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초등학생 이하인 경우 보호자와 동반해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4. 검토 후 승인확인에는 신청 게시판내 답변 및 연락처를 통한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리니 
    반드시 수신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승인 확인 없이 방문하시면 경우에 따라 이용이 불가능할수 있습니다.  

5. 직원은 운영방침 상 스튜디오 이용안내 및 장비설명을 초과하는 범위의 요청(조정실 화면송출 보조, 영상편집 등)은 
    지원이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6. 스튜디오 내부 PC의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파일을 삭제하거나 백업/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작업물은 꼭
    본인이 직접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 (필독) 연수 스튜디오 신청 안내
작성자정보자료과 작성일2023.05.16. 16:13
※ 답변 안내 예시

안녕하세요. 인천광역시교육청 연수도서관 디지털자료실입니다.
연수 스튜디오 사용 요청이 승인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요청해주신 시간인 202X년 X월 X일 X요일 XX시 XX분 ~ XX시 XX분에 맞춰 
도서관 1층 디지털자료실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1. 동행 이용자가 있는 경우 사전에 신청 시 함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 서류는 현장에서 자필 서명 부탁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보호자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상단의 '연수 스튜디오 이용 신청 서식' 중 보호자동의서를 미리 작성하여 지참하시거나, 
   보호자와 동반하여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초등학생 이하인 경우 보호자 동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4. 신청 안내사항 미숙지, 신청 후 연락 없이 불참, 도서관 내부 사정 발생 등으로 신청이 미승인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